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ν˜„λŒ€μ°¨ λ„₯쏘 2μ„ΈλŒ€, μˆ˜μ†Œμ°¨ μ‹œμž₯의 μƒˆλ‘œμš΄ 지평을 μ—΄λ‹€
ν˜„λŒ€μ°¨ λ„₯쏘 2μ„ΈλŒ€, μˆ˜μ†Œμ°¨ μ‹œμž₯의 μƒˆλ‘œμš΄ 지평을 μ—΄λ‹€

2024. 2. 1. 18:06γ†μžλ™μ°¨

λ°˜μ‘ν˜•

ν™˜κ²½ λ¬Έμ œμ— λŒ€ν•œ μš°λ €κ°€ λ†’μ•„μ§€λ©΄μ„œ, μΉœν™˜κ²½ μžλ™μ°¨μ— λŒ€ν•œ μˆ˜μš”κ°€ 크게 λŠ˜μ–΄λ‚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μ€‘μ—μ„œλ„ μˆ˜μ†Œμ°¨λŠ” 전기차와 ν•¨κ»˜ μ£Όλͺ©λ°›κ³  μžˆλŠ” λŒ€μ•ˆμœΌλ‘œ λΆ€μƒ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ν˜„λŒ€μ°¨μ˜ λŒ€ν‘œμ μΈ μˆ˜μ†Œμ°¨μΈ λ„₯μ˜κ°€ μ΅œλŒ€ 보쑰금 3,750만 원을 κΈ°λ‘ν•˜λ©° κ·Έ 인기λ₯Ό 싀감케 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에 따라, μˆ˜μ†Œμ°¨μ˜ 뢀상과 ν˜„λŒ€μ°¨ λ„₯쏘의 독보적인 μœ„μΉ˜μ— λŒ€ν•΄ μžμ„Ένžˆ μ•Œμ•„λ³΄λ„λ‘ 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λ„₯쏘

 

 

 

 

μˆ˜μ†Œμ°¨, μΉœν™˜κ²½ μ°¨λŸ‰ μ‹œμž₯μ—μ„œμ˜ 급뢀상

 

 

1. μˆ˜μ†Œμ°¨ μ‹œμž₯ μ„±μž₯

졜근 ν˜„λŒ€μ°¨κ°€ 2024λ…„ μˆ˜μ†Œ λ²„μŠ€ 2,000λŒ€λ₯Ό 생산 κ³„νšμ„ λ°νžˆλ©΄μ„œ μˆ˜μ†Œμ°¨ μ‹œμž₯이 λ”μš± μ£Όλͺ©λ°›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μˆ˜μ†Œμ°¨λŠ” μ „κΈ°μ°¨ μ‹œμž₯μ—μ„œ 보이지 μ•ŠλŠ” μ„±μž₯μ„Έλ₯Ό 보이고 μžˆμ–΄, 승용차 μ‹œμž₯에도 적용될 κ°€λŠ₯성이 높아지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2. 보쑰금 μ§€μ›μ˜ 효과

 

각 μ§€μžμ²΄μ—μ„œ 2024λ…„ μˆ˜μ†Œμ°¨ λ―Όκ°„ 보급 사업을 톡해 μˆ˜μ†Œμ°¨ μ§€μ›κΈˆμœΌλ‘œ λ§‰λŒ€ν•œ μžκΈˆμ„ νˆ¬μž…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λ³΄μ‘°κΈˆμ„ 톡해 μ΅œμ†Œ 3,000만 원 μ΄ˆλ°˜λŒ€μ˜ κ°€κ²©λŒ€μ—μ„œ μˆ˜μ†Œμ°¨λ₯Ό ꡬ맀할 수 μžˆλŠ” κΈ°νšŒκ°€ μ—΄λ¦¬κ²Œ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λ„₯쏘

 

 

 

 

3. μˆ˜μ†Œμ°¨μ˜ ν™˜κ²½μ  μš°μœ„

 

μˆ˜μ†Œμ°¨λŠ” μ—°λ£Œ 전지 μŠ€νƒ, λͺ¨ν„°, 배터리, μˆ˜μ†Œνƒ±ν¬ λ“±μœΌλ‘œ κ΅¬μ„±λœ μΉœν™˜κ²½ μžλ™μ°¨λ‘œ, μ£Όν–‰ μ‹œμ—λŠ” μ΄μ‚°ν™”νƒ„μ†Œμ™€ μ‚°ν™”μ§ˆμ†Œλ₯Ό λ°œμƒμ‹œν‚€μ§€ μ•Šμ•„ ν™˜κ²½μ— κ°€μž₯ κ°€κΉŒμš΄ μžλ™μ°¨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μˆ˜μ†ŒλŠ” 물을 μ „κΈ° λΆ„ν•΄ν•˜μ—¬ 생산될 수 μžˆμ–΄ μžμ›κ³ κ°ˆμ˜ μš°λ €κ°€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

 

4. 인프라 κ΅¬μΆ•μ˜ 과제

 

κ·ΈλŸ¬λ‚˜ μ•„μ§κΉŒμ§€ μˆ˜μ†Œμ°¨μ˜ μ£Όμš” 과제 쀑 ν•˜λ‚˜λŠ” μΆ©μ „μ†Œ μΈν”„λΌμ˜ λΆ€μ‘±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λ¬Έμ œμ—λ„ λΆˆκ΅¬ν•˜κ³ , μ •λΆ€μ˜ 2030λ…„κΉŒμ§€μ˜ μΆ©μ „μ†Œ 660κΈ° 보급 κ³„νšκ³Ό ν•¨κ»˜ μ„±λŠ₯적 μš°μœ„λ‘œ μˆ˜μ†Œμ°¨μ˜ 경쟁λ ₯은 λ†’μ•„μ§ˆ μ „λ§μž…λ‹ˆλ‹€.

 

5. ν˜„λŒ€μ°¨ λ„₯쏘의 νŠΉμ§•κ³Ό 미래 전망

 

ν˜„μ§€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λŒ€ν‘œμ μΈ μˆ˜μ†Œμ°¨λ‘œ κΌ½νžˆλŠ” ν˜„λŒ€μ°¨ λ„₯μ˜λŠ” 졜근 6,950만 원에 μΆœμ‹œλ˜μ—ˆμœΌλ©°, μ΅œλŒ€ λ³΄μ‘°κΈˆμ„ κ³ λ €ν•˜λ©΄ 3,000만 원 μ΄ˆλ°˜λŒ€μ—μ„œ ν›„λ°˜λŒ€μ˜ κ°€κ²©μœΌλ‘œ ꡬ맀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λ„₯μ˜λŠ” 1회 μΆ©μ „μœΌλ‘œ 609kmλ₯Ό μš΄ν–‰ν•  수 μžˆμ–΄ μš΄μ „μžμ—κ²Œ νƒμ›”ν•œ 항속거리λ₯Ό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 2025λ…„μ—λŠ” λ„₯쏘 2μ„ΈλŒ€κ°€ μΆœμ‹œλ˜μ–΄ μ„±λŠ₯의 큰 ν–₯상이 μ˜ˆμƒλ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λ„₯쏘

 

 

 

μˆ˜μ†Œμ°¨, μ°¨μ„ΈλŒ€ μΉœν™˜κ²½ μ°¨λŸ‰μ˜ 주인곡

 

 

ν™˜κ²½ λ¬Έμ œμ™€ ν•¨κ»˜ 가솔린 μ°¨λŸ‰μ˜ ν•œκ³„λ₯Ό κ·Ήλ³΅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μˆ˜μš”μ— λΆ€μ‘ν•˜μ—¬, μˆ˜μ†Œμ°¨κ°€ μ£Όλͺ©λ°›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ν˜„λŒ€μ°¨ λ„₯μ˜λŠ” μ„±λŠ₯, 보쑰금 지원, 인프라 ν™•μž₯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μΈ‘λ©΄μ—μ„œ μΉœν™˜κ²½ μžλ™μ°¨ μ‹œμž₯μ—μ„œ 독보적인 μœ„μΉ˜λ₯Ό μ°¨μ§€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•žμœΌλ‘œ μˆ˜μ†Œμ°¨μ˜ λ”μš± λ°œμ „λœ λͺ¨μŠ΅μ„ κΈ°λŒ€ν•˜λ©°, μΉœν™˜κ²½ μžλ™μ°¨ μ‹œμž₯의 μ€‘μš”μ„±μ€ λ”μš± 컀져갈 κ²ƒμœΌλ‘œ μ „λ§λ©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λ„₯쏘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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ν˜„λŒ€μžλ™μ°¨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 ν˜„λŒ€λ‹·μ»΄. 승용, SUVλΆ€ν„° μ „κΈ°μ°¨, μˆ˜μ†Œμ°¨, 트럭, λ²„μŠ€κΉŒμ§€ λŒ€ν•œλ―Όκ΅­ 졜고의 μ™„μ„±μ°¨ λΈŒλžœλ“œλ₯Ό κ²½ν—˜ν•΄λ³΄μ„Έμš”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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